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Odyssey(오디세이) 스킨] 글 제목 말줄임표 없애기

by 아기사과 2020. 12. 24.

오디세이 스킨을 너무 만족스럽게 쓰고 있는데 한 가지 불편한 점이 있다. 바로 글 제목에 말줄임표가 생긴다는 것이다. 

모바일로 봤을 때 '사랑의 힘으로 세상을 구하는 영화 원더우먼(2017)'에서 영화 제목인 '원더우먼(2017)'이 잘리니까 의미 전달이 불분명해지는 문제가 생긴다.

나는 아래와 같이 해결했는데 다른 스킨을 사용하고 있어도 비슷한 문제로 고민 중이라면 이 방법을 시도해볼 만하다.

Odyssey(오디세이) 스킨 글 제목 말줄임표 없애기

① 블로그관리 > 꾸미기 > 스킨변경 > 스킨편집에서 CSS 탭을 선택한다.

② Ctrl+F로 .article-header .title-article를 찾는다.

그러면 이러한 코드가 나온다.

.article-type-common .title {
    display: block;
    max-height: 54px;
    margin-bottom: 13px;
    font-size: 24px;
    font-weight: 500;
    line-height: 1.15;
    overflow: hidden;
    color: #333;
    display: -webkit-box;
    -webkit-line-clamp: 2;
    -webkit-box-orient: vertical;
    white-space: normal;
    word-break: keep-all;
}

여기서 -webkit-line-clamp: 2;제목이 2줄을 넘어가면 말줄임표로 줄이라는 의미이다.

이 숫자를 넉넉하게 바꾸고 저장하면 문제가 일단락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나는 적당히 6으로 바꾸었다. 앞으로 이보다 긴 제목은 자제할 생각이다.

이제 제목이 정상적으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