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지금 티스토리를 시작하는 이유

by 아기사과 2020. 12. 23.

다가오는 2021년을 맞아 블로그를 시작하기로 했다. 관심 있는 분야의 최신 정보에 촉각을 세우고 내가 가진 정보를 다른 사람들과 나누며 가치를 만들어가고 싶다.

티스토리를 선택한 이유

#1. 높은 자유도

오늘날 포털사이트 아이디 하나쯤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그 말인즉 누구에게나 간편하게 블로그가 하나씩 주어진다는 뜻이다. 그러나 포털사이트는 아이디당 블로그를 하나씩밖에 못 만들고 누구든지 내 아이디를 알면 블로그에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는 점에서 한계가 느껴졌다.

티스토리는 내가 원하는 주소로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 또한 계정별로 블로그를 다섯개까지 동시에 운영하는 것이 가능하다. 주제별로 각각 다른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면 티스토리가 제격이라는 생각이 든다.

#2. 블로그 스킨의 자유로움

티스토리에는 유·무료를 포함한 다양한 블로그 스킨이 있다. HTML과 CSS를 수정해서 내가 원하는 대로 스킨을 수정할 수도 있다. 블로그를 통해 수익창출을 이루려는 사람이라면 에드센스, 애드핏 등 여러 광고를 자유롭게 삽입할 수 있는 티스토리를 한 번쯤 고려할 것이다.

#3. 전문적인 블로그

티스토리 포럼에 들어가서 블로그 소개를 둘러보면 주제별로 전문성 있는 블로거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그게 무슨 상관이냐고 하면, 나도 그들과 같은 프로페셔널이 되고 싶다는 뜻이다. 2021년 나의 목표를 위해 미리 블로그를 만들었으니 지금부터 조금씩 준비하려고 한다.

댓글